안녕하세요. 현재 마케터로 일을 한지 2년이 되는 Growth91입니다.
내년이 되면 3년차가 되는데 마케터분들은 아시겠지만 마케팅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은 방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실텐데요.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마케터가 되고 싶어하시는데 마케티의 방향을 잘 찾기를
바랍니다. 첫번째 포스팅으로 마케팅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기 위한 마케팅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IT 스타트업 마케터로 일을 하면서 매일 이 마케팅 사이트에서
여러 정보를 얻었습니다. 아이보스, 플래텀, 일간마케팅, ㅍㅍㅅㅅ입니다.
<아이보스>
마케팅 사이트, 아이보스는 마케터분들이라면 잘 알고 있는 곳입니다.
깊이 있는 콘텐츠들도 있고 여러 마케터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데요.
실무 경력이 많으신 분들의 칼럼도 볼 수 있고, 자유게시판을 통해 마케팅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보스는 마케팅 트렌드도 간략하게 볼 수 있어서
마케터분들의 필수 사이트입니다.
<일간마케팅>
일간마케팅은 페이스북 페이지로 현업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트렌디한 소식들을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기업에서 하고 있는 마케팅
핫한 콘텐츠를 마케터 분들이 간략히 소개하고 있는데요.
업무가 바쁜때 간단하게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ㅍㅍㅅㅅ>
ㅍㅍㅅㅅ는 직장인, 프리랜서, 마케터들의 경험이 기고가 되고 있는
마케팅 사이트인데요. 마케터만을 위한 사이트는 아니지만, 요즘 직장생활에서의 경험들,
마케터들의 인터뷰도 함께 있어서 마케팅 트렌드도 쌓을 수 있습니다. 마케터로서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정보들이 꽤 많이 있어요.
<플래텀>
플래텀은 IT, 스타트업에서 일을 하시는 마케터분들이라면 꼭 보시는게
좋은 곳인데요. 플래텀은 스타트업을 위한 미디어로 현재 어떤 기업들이
투자를 받았는지도 볼 수 있고 기업들이 앞으로를 살펴볼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거기다가, 현업 마케터들의 인터뷰를 통해 마케터로서 인사이트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곳이 바로 플래텀입니다.
아이보스, 일간마케팅, ㅍㅍㅅㅅ, 플래텀를 통해 마케팅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