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 장점 및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알아보기

반응형

카카오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 스마트폰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이란 통신사를 통한 약정 할인 등 휴대폰 대리점이나 판매점을 거치지 않고 온라인 등을 통해서 기기만 직접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통신사를 통한 구매가 아니기 때문에 높은 가격의 약정 요금제가 아니라 상대적으로 매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비롯한 최신 스마트폰 출고 가격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5G 스마트폰들의 경우 기존 스마트폰 요금제에 비해서 비싼 편이라서 통신비 부담이 큽니다. 이 가운데 국내에서 알뜰폰, 자급제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급제폰의 경우 지난해 이용자수가 꾸준히 증가하여 국내 이동통신가입자 중 자급제폰 사용자 비중이 10%에 육박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2018년 383만 3000대 수준으로 추정된 자급제폰 비중은 지난 7월에는 584만 9000여대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급제폰 장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자급제폰 장단점>

 

1)자급제폰 장점

통신사를 통해서 휴대폰 구매 및 개통을 하게 되면 통신사들의 필수 어플들이 깔려있죠.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대로 두어야합니다. 하지만 자급제폰을 통해 개통을 하면 통신사 필수 앱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엇보다도 자급제폰으로 기기를 구매하고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게 될 경우 매달 약 40% 내외로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2)자급제폰 단점
스마트폰 약정으로 구매를 하면 매달 기기 값을 나눠서 낼 수 있죠. 반면 자급제폰으로 구매할 경우 기기 값을 한 번에 바로 내야 해서 초기에 구매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를 통해서 스마트폰 개통하는것과 비교하여 자급제폰으로 구매를 하고 개통을 하는 과정이 상대적으로 번거럽고 복잡할 수 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자급제폰의 경우도 어떤 채널을 통해서 사느냐에 따라서 꽤 차이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쿠팡을 통해서 자급제폰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쿠팡을 통해서 구매를 하면 저렴하고 빠르게 자급제폰을 받아볼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A12 자급제 핸드폰 32GB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