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제는 조각투자의 시대_미니스탁, 뮤직카우, 뱅카우

반응형

현재 MZ세대는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예금 적금은 물론 주식, 코인을 비롯해서

조각 투자란 여러 명의 투자자가 공동으로 투자해 소유권을 조각처럼 쪼개 갖는 새로운 투자 중 하나입니다. 소액으로도  소유권을 분할하면서도 거래를 해서 차익을 얻을 수 있는데 MZ세대에서 특히 주목하고 있는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조각투자_미니스탁>

MZ세대의 경우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그래서 이 세대를 위한 주식, 재테크 강의, 재테크 유튜버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의 경우 일정 자본을 요구해서 막상 투자를 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이러한 점을 미니스탁이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바로 해외 주식을 소수점 여섯째 자리까지 쪼개서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1주 미만을 매수한다고 해서 기존의 투식투자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미니스탁을 통한 소수점 투자를 통해서도 배당금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주식 거래 시에 환율에 대해서 신경을 안 쓸 수 없는데요. 해외 주식 거래를 위한 별도 환전 절차가 없어서 간편하게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본이 적은 주식 초보들에게 이목을 끌었고 미니스탁 앱 다운로드 수는 100만 명을 훌쩍 넘었습니다.


<조각투자_뮤직카우>

그동안 음악 시장의 경우 음원 플랫폼, 저작권자, 실연자 중심으로 볼 수 있었죠. 하지만 조각투자 플랫폼 뮤직카우의 경우는 새롭게 접근하고 있었습니다. 뮤직카우를 통해서 음악저작권 지분을 1주 단위로 나눠서 투자가 가능해진 것인데요. 가수와 제작자 등 저작권자로부터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사들이고, 이를 주식처럼 쪼개 경매로 고객에게 판매합니다. 

초기에는 신뢰가 있을까 싶었는데 올해 초에 뮤직카우 이용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고 작년 거래액은 약 3,300억 원에 달했습니다.

 


<조각투자_뱅카우>

현재 농업 부문에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한우의 경우도 기존과 달리 조각투자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뱅카우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이뤄지게 되는데요. 뱅카우는 한우 농가가 2년간 송아지를 사육할 수 있도록 투자금을 전달하고, 송아지가 모두 자라면 이를 현금화를 한 이후 손익을 농가와 투자자들에게 나누는 것입니다. 한우의 수요는 꾸준한 편인데 조각투자를 해서 농가와 투자자 모두 윈윈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