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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팅

검색어를 활용해보는 키워드 광고_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다음 클릭스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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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콘텐츠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둘다 중요한 검색어,

키워드 광고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작년에 tvn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검색어가 얼마나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검색어는 포털 사이트에 입력되는 검색어 그 이상으로 중요합니다.

검색어를 입력하기 전 니즈에 따라 검색어가 달라지고 해당 검색어를 통해 클릭을 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등의

과정이 어어지는데요. 이처럼 검색어의 중요성을 살펴보았는데 마케팅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포털 사이트 마다 월간 키워드를 알아볼 수 있는 광고관리시스템이 있는데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의 검색어를 알려면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을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개인으로도 무료로 가입을 할 수 있는데 가입을 하시고 키워드 도구에서 찾는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가로수길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아래 처럼 검색어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요즘엔 모바일로 검색을 많이 하다보니 검색 조회수가 모바일에 쏠려있는데

월평균 검색수, 클릭수, 클릭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맛집, 카페 등의 키워드는 네이버에서 여전히 검색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검색을 이렇게 많이 한다는 것은 맛집과 카페를 가기위해서인데 

가로수길 맛집이라는 키워드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해서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하면 되겠죠. 그런데 해당 키워드로 작성한 블로그가 많으면

포스팅한 글이 상단노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니 문서량이 적은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아요.


 

네이버의 경우 다른 블로거 분들의 글이 많고 문서량도 많아서 키워드를 상단에

띄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서 다음을 찾는 분들도 은근히 있으신데요. 다음의 경우 

국내 포털사이트 점유율 3위이기는 하지만 최적의 키워드를 찾는다면 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다음 클릭스를 통해 키워드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다음 클릭스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Kakao 키워드광고

 

clix.biz.daum.net

(다음 클릭스 바로가기)

 

다음 클릭스는 현재 다음과 카카오 통합으로 카카오 키워드 광고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클릭스 바로가기로 접속하셔서 '가로수길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네이버보다는 조회수가 낮지만 그래도 꽤 검색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다음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티스토리에서

해당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시면서 맛집, 카페를 홍보를 하면서 효율이 좋은지

파악하면 좋습니다.


네이버 광고 관리시스템, 다음 클릭스 바로가기 하셔서

키워드를 보면서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시면서 마케팅을 차근차근 하셨으면 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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