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OTT서비스 왓챠의 현황>
현재 OTT서비스는 넷플릭스가 가입자 200만명을 돌파했지만 국내에서는 여러 OTT 서비스들의 경쟁이
여전하고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후발주자이지만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웨이브가 있습니다.
거기다가 국내 토종 OTT 서비스로 개인화 서비스에 중점을 둔 왓챠가 있죠. 왓챠, 왓챠플레이는
2016년 런칭 이후 빠른 성장을 했습니다.
2018년 기준 왓챠플레이 가입자의 총 누적 시청시간은 약 7억 4천만 시간으로, 년으로 환산하면 8,445년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이는 2016년 1월 출시 이후부터 올해 12월까지의 시청시간을 합산한 것이며 작년과 비교해 약 3배 이상 증가
한 것입니다.
왓챠플레이 사용자 평균 데이터도 공개했는데 사용자의 월 평균 시청시간은 24시간이라고 합니다.
한달 중 꼬박 하루는 왓챠플레이를 사용하는 셈이다. 평균적으로 한달에 영화 7.3편, 드라마 26.2편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도 왓챠는 HBO의 미드를 독점 공개하기도 하고
개인화 서비스를 더 강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OTT서비스 왓챠 채용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왓챠 채용 정보>
• “왓챠” – 취향에 기반해 놀라울 정도로 정확한 영화, 드라마, 도서를 추천해 드립니다. 국내 최대 별점평가수 5억개를 토대로 매출도 씩씩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2015년 9월 일본(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2018년 8월 글로벌 서비스를 론칭했답니다.
• “왓챠플레이” – 영화 티켓 한 장보다 저렴한 한 달 비용으로 보고 싶은 작품을 모두 볼 수 있어요. 왓챠의 검증된 추천 엔진으로 당신의 취향에 맞게 영화, 드라마는 물론, 애니메이션, 예능, 다큐멘터리를 콕콕 집어드립니다.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감상하실 수 있어요.
• “콘텐츠 프로토콜” - 보다 나은 콘텐츠를 소비하기 위한 고민에서 시작한 콘텐츠 프로토콜은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이용해서 건강한 콘텐츠 생태계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토종 OTT서비스 왓챠 직원 분의 인터뷰에 따르면 왓챠의 비전을 더 실감할 수 있습니다.
왓챠에 입사하려면 '길고 진솔한 면접의 터널'을 지나야 합니다. 왓챠는 '개인화'가 비전인 만큼 함께 일할 사람도 깊이 있게 알고 싶어 하거든요. 정답이 아니라 솔직하게 자신을 보여주는 게 중요합니다. 왓챠는 자신의 개성과 관점을 드러낼 수 있어야 업무에서도 좋은 결과물이 나온다고 믿기 때문이죠. 동료들끼리 왓챠에는 평범한 사람이 없다는 이야기를 하곤 해요. 저마다의 개성과 관점을 지닌 사람들이 모인 덕분에 왓챠가 계속 성장하고 좋은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출처: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9010714352004267)
'IT, 스타트업 채용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젠 국내 배달앱을 선도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채용 (0) | 2020.03.30 |
---|---|
연 매출 3조으로 매년 성장중인 카카오 채용 알아보기 (1) | 2020.03.25 |
숙박앱에서 종합 레저, 액티비티 플랫폼으로 도약중인 야놀자 채용정보 (0) | 2020.03.21 |
푸드테크로 나아가는 배달앱 배달의민족의 우아한 형제들 채용 정보 (0) | 2020.03.20 |
전 회사 연봉의 1.5배를 지급하는 핀테크 기업 토스 비바리퍼블리카 채용 정보 (0) | 2020.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