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분석

대세는 라이브 커머스_스타일 쉐어 스쉐라이브, 라이브커머스 앱 그립

반응형

현재 코로나 19로 비대면 서비스들의 이용이 큰폭으로 늘었습니다. 그 중에서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관심도

상당합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의미하는데

비대면·비접촉 경제가 부상하면서 온라인 판매 통로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죠.

 

여러 서비스들이 있는데 라이브 커머스 활용하여 주목받고 있는 스타일 쉐어 스쉐라이브,

라이브커머스 앱 그립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타일쉐어, 스쉐라이브>

 

스타일쉐어는 그동안 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Z세대는 동영상 플랫폼 이용도가 높은 가운데 스타일쉐어는 컨텐츠 기획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하여 스쉐라이브를 런칭했습니다.

스타일쉐어의 스쉐라이브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협업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비디오 커머스 채널로 스타일쉐어는 작년 9월부터 160회 이상의 파일럿 방송을 진행했으며, 지난 2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사용자는 생방송을 시청하며 채팅에 참여하거나,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방송 중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정식 런칭한지는 2월이지만 스타일쉐어의 스쉐라이브는 빠르게 성장을 합니다. 지난 1분기 스쉐라이브 거래액은 2, 3월 거래액이 뛰어넘으며 전 분기 대비 가파르게 성장했습니다. 특히 스쉐라이브가 정식 출시된 2월에는, 메가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방송을 개편하며 전월 대비 거래액이 10배나 상승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권고가 시작된 3월에도 언택트 소비의 확산과 함께 이같은 상승세가 이어졌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입니다.

 

스타일쉐어 장선향 커뮤니티·크리에이터팀 리더는 “최근 업계 전반적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유통계의 대안 채널로 떠오르는 가운데, 스쉐라이브는 패션 전문성과 사용자 소통을 강점으로 지난 1분기 동안 유의미한 성장을 이뤄냈다”면서, “스타일쉐어의 독보적인 강점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사용자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라이브 커머스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기존 플랫폼과 함께 스쉐라이브는 앞으로 더욱 더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 라이브커머스 앱 그립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앱 그립>

 

라이브커머스 앱 그립은 소비자와 직접적 소통을 원하는 판매 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모바일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하며,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대화하듯 상품을 판매 할 수 있는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입니다.

가입은 기존의 일반 쇼핑 서비스와 달리 원클릭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고 매일 셀러가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시간에는 ‘라이브 특가할인’을 혜택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셀러 권한으로 실시간 방송에 참여한 고객에게 개별 라이브 할인 쿠폰을 전해 줄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마치 흥정을 잘하면 깍아주는 느낌을 모바일 상에서 구현하고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앱그립은 7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거래액이 122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고 입점업체 수는 4000여곳 이상으로, 현재 하루 200개 이상의 방송이 이뤄지면서 런칭한지 2년도 안되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라이브 영상 쇼핑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빠른 시장 성장에 대응하는 대응력을 높게 평가받은 것 같다”며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로 뻗어나가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19로 인해서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상품을 꼼꼼히 체크하기 어려운 때에 라이브 커머스의 성장이

더 기대되죠. 이 가운데 스타일쉐어의 스쉐라이브, 라이브커머스 앱 그립의 성장세가 앞으로 더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