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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분석

중복된 혜택의 보험을 줄이고 맞춤형 보험 가입할 수 있는 인슈어테크 보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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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상품은 사람들의 니즈에 맞춰서 다양한 상품들이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손 보험, 생명보험, 연금보험 등 다양한 형태의 보험들이 있는데 자신에게 정말 괜찮은지, 중복되는 혜택은 있는지 없는지 자세히 알기가 어렵습니다.

금감원에 따르면 1인당 3.82개의 상품을 가입한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가계성 보험은 연금 보험과 자동차 보험 등도 포함하는 개념으로 당국은 1인당 3개 안팎의 생명·손해보험을 가입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처럼 4개 내외의 보험들이 중복된 혜택이 있다면 이를 정리하고 적정한 혜택과 보험 갯수를 줄이고 싶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럴때 인슈어테크, 보맵은 자신의 보험을 꼼꼼히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인슈어테크 보맵>

 

일단 인슈어테크 보맵은 앱 내에서 일상에서 일생까지 꼭 필요한 보험만 보험마켓에서 일상생활보험, 건강보험, 자동차보험 내게 꼭 필요한 보험만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과도하게 불필요한 보험 가입보다는 적정한 보험 갯수를 가입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한편 보맵은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간편청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험의 경우 가입 이후 청구를 할때 번거럽고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도 꽤 계십니다. 이제는 그럴일이 없도록 청구서류를 팩스로 보낼 필요 없이 모바일로 사진 찍고 바로 전송해 청구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보맵은 내 모든 보험 한 눈에 보는 나의보맵이 있습니다. 내 모든 생명보험, 손해보험은 물론
내 가족의 보험, 우리동네 보험까지 한 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에 인슈어테크 보맵은 보장핏팅 서비스을 통해서 필요한 보험을 고객이 직접 설계할 수 있도록 보험료 비교에서 보장비교, 보험추천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완결형 보험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통해 보험 본연의 역할인 위험 대비에 초첨을 두고 질병, 상해 발생시 반드시 필요한 최소 비용, 적정한 보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슈어테크 보맵은 통합/실손/암/뇌.심장/사망/어린이보험 등 건강보험을 디지털 상품으로 본격 출시했고삼성화재, MG손해보험, DB손해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과 보장 범위를 중점으로 8개 상품을 선정하고 하나생명과는 고객이 원하는 담보를 선택할 수 있는 DIY암보험을 함께 개발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보맵은 비대면으로 보험을 가입하는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데이터 활용도를 높여서 맞춤 서비스 개선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은사내 ‘빅데이터랩’ 실을 신설하고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밝혔습니다. 곧 시행될 마이데이터 사업에 앞서 데이터 관리·전략실행 역량을 강화하는 것으로 신설 빅데이터실에선 텍스트 마이닝 기술을 응용한 보험약관 분석 시스템, 협업 필터링 등 최신 머신러닝 기법을 이용한 보험상품 추천 시스템 등을 단계적으로 개발한다고 합니다. 


보험의 경우도 코로나 19로 인해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로 맞춤형 보험 가입을 제공하는데 주력하는 보맵도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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