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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분석

인테리어 비교견적 어플 집닥 앱, 파트너스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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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시장>

 

기존 인테리어 시장은 시공업체에 맞춰져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가 개념이 없는 탓에 추가금 요구, 자재 바꿔치기, 부실시공, 애프터 서비스(AS) 거절 등이 빈번하게 일어났으며 한국소비자원에 2017년 접수된 피해 사례만 약 5000건이었습니다. 이처럼 인테리어 시장은 합리적이지 못한 가격, 사기 등의 피해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인테리어 시장 속에서
비교 견적 서비스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드는데 기여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인테리어 비교견적 어플, 집닥 앱입니다.


<인테리어 비교견적 어플, 집닥 앱>

 

국내에 수많은 중개서비스들이 자리 잡고 있는 있죠. 무엇보다도 중개서비스의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입점업체가 있어서 하고 중개 서비스 이후에 소비자의 만족도가 중요합니다. 일단 집닥의 입점업체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테리어 비교견적 어플인 집닥 앱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스를 모집하는데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집닥 앱 파트너스 가이드라인을 통해서 사업자 등록증 유무, 시공 실적 등 입점 전 업체 검증사항부터 입점 후 공사품질 유지를 위한 파트너스 고객 평가 등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특히, 파트너스 평가는 고객 서비스 후기와 불만사항 위주로 엄격하게 관리되며 이는 업체의 경력과 매출액, 회사 규모, 파트너스 유지 기간과는 무관하게 서비스 기준 부적합 또는 위반 등의 사례 발생 시 예외 없이 단계별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이처럼 꼼꼼한 인테리어 비교견적 어플 집닥 파트너스 관리를 하면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한편, 집닥 파트너스를 위한 혜택을 통해서 집닥과 파트너스간의 신뢰를 강화하고 있었습니다

 


집닥 앱을 이용하게 될 경우 공사 수수료 0% 로 공사 금액과 관계없이 모든 공사 진행 시 수수료 0%라서 파트너스 입장에서 과도한 부담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선택한 지역 견적 배분 원하는 지역에 따른 맞춤 견적 배분 시스템으로 파트너스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지역별 1:1 담당자 배정이 되며 각 지역별 담당자 배정으로 1:1 전담 응대 및 관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집닥 파트너스 이용자들이 어플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해소하고 파트너스의 매출을 올리는데 주력하고 있었죠. 그 뿐만 아니라 집닥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홍보를 진행하고 있어서 집닥 파트너스의 마케팅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었습니다.

 

한편, 인테리어 비교견적 어플, 집닥 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집닥의 실시간 현장 확인 서비스는 고객에게 시공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과 더불어 품질 높은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과거에는 고객이 시공 상황을 알고 싶을 때 문자와 전화 등 별도 통신 서비스를 활용했으나, 이번 서비스의 도입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이 서비스는 집닥 인테리어 전문업체와 시공 현장을 케어하는 집닥맨이 공동 운영하며, 시공 과정별 현장 촬영 이미지와 구성한 코멘트를 관리자 전용 시스템에 업로드하는 즉시 고객이 집닥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된다고 합니다.

 

집닥은 2015년 8월 서비스 론칭 이후 4년 7개월 만에 세운 기록으로 2019년 한해 7만 건 이상의 인테리어 견적문의 유치, 월 견적 최고치 8천 건 달성에 이어 2020년 3월 누적 20만 건을 돌파하면서 올해도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비교견적 어플, 집닥 앱은 인테리어에 대한 높은 관심 속에서 파트너스와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 방안을 계속 개선하면서 앞으로도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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