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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분석

나만의 자산관리 신용관리 브로콜리 가계부 앱, 알다 어플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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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관리 어플, 브로콜리 가계부 앱>

 

자산관리 어플 브로콜리 가계부 앱은 국내 최초 개인자산관리 서비스로

사용자가 가진 모든 통장 계좌 잔액이나 카드 사용 명세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누적 다운로드가 50만 이상으로 넘어서면서 웹과 모바일 기반의 생활 밀착형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가계부 서비스가 중점적이었다면 자산관리 어플 브로콜리 가계부 앱은

성장을 하면서 최대 50개 금융사의 내 정보를 한번에 연결하고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자산관리 서비스 브로콜리를 운영하는 머니랩스는 최근 앱 업데이트를 통해

‘금융기관 한번에 연결하기’ 기능을 추가하고 자산조회 속도를 높이는 등 사용성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한편, 오픈뱅킹을 통해서 브로콜리 가계부앱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혁신금융서비스를 위해 3년 여 간 축적된 종합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대출수요 예측 모형을 독자적으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두 달 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단기간 내 대출 수요가 존재하는

사용자를 선별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브로콜리 가계부 앱은

고객에게 적합한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기존 대출 서비스 대비 대출 승인율을 높여 금융 취약 계층에

대한 대출 편의성을 대폭 높인다는 설명입니다.

브로콜리에 대출상품을 제공하는 금융사는 대출 모집인 대비 낮은 중개 수수료로 특정 고객에 대한

타겟팅이 용이하고, 상품 경쟁력 및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자산관리 어플 브로콜리 가계부 앱은 초기에는 특히 사회초년생 및 직장인 분들을 타깃으로 

성장을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재테크를 하기 전에 자신의 소비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바쁜 일로 자산관리를 하는데 소홀해질 수 있죠. 그런데 브로콜리 가계부 어플은 이러한

점을 파악해서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사용하면서 입소문을 늘렸던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신용관리 앱 알다 어플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관리 앱, 알다 어플>

 

신용관리 앱 알다 어플은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는 물론, 건강보험료 성실 납부 내역과 같은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하여

직접적으로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도록 신용올리기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이 기존 신용관리 서비스들과

가장 큰 차별점으로 시작했습니다. ‘신용올리기’ 서비스는 사용자의 건강보험료나 국민연금 등의

성실 납부 내역을 한 번에 모아 신용평가사로 전송해주고, 바로 다음 날 신용등급 실제 반영 여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한편 작년에는 신용관리 앱 알다 어플은  BNK경남은행은 지난 1월 혁신금융서비스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기념해 1천 계좌 한정 수량의 특판 적금 상품을 출시하며

금융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를 밝혔습니다.

 

오픈뱅킹을 통해서 핀테크 기업과 기존 금융권과의 협업이 많아지는 가운데 

알다 어플도 기존 금융권과의 협업이 지속적일 듯 싶습니다.

신용관리 앱 알다 어플의 경우도 초기에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회초년생 분들을 타깃으로

성장을 했을 것으로 보입죠. 자산관리에서 신용관리는 무엇보다도 중요하죠. 초기 신용관리를

중점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금융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산관리 어플 브로콜리 가계부 앱, 신용관리 앱 알다 어플의 경우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으로

우뚝선 토스와 카카오 뱅크 등에 비해서는 규모가 작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타깃을 좁히고 편의성을 높이면서 앞으로의 성장도 주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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