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분석

30초만에 빠르게 알아보는 버스대절비용가격비교서비스, 올버스

반응형

현재 O2O 플랫폼은 배달 앱부터 시작해서 부동산 가격비교 등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수많은 정보를 플랫폼 하나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버스대절비용가격비교서비스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 대표적인 올버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버스대절비용가격비교서비스, 올버스>

 

버스대절비용가격비교서비스, 올버스는 전세버스를 가격 비교를 통해서 예약할 수 있는 전세버스 O2O 플랫폼입니다.

올버스 서비스 이전에는 전세버스를 빌리기 위해서는 버스 회사에 일일이 전화해서 운행금액, 부대비용 포함여부, 차량사진, 보험 가입 여부 등을 물어보고 가격을 비교해야했죠. 올버스의 경우 가격비교를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면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 서비스를 계속해서 개선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선별된 올버스 회원 기사분들이 있습니다. 올버스에서는 3개월 단위로 기사님들의 보험증서와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기사님의 실명과 사진, 소속회사를 확인하실 수 있고  견적 외의 추가금을 요구하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다양한 버스종류로 전국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11인승밴, 15인승밴 등 저렴한 미니버스부터 25인승버스,

45인승버스, 리무진버스, 프리미엄 우등버스까지 승객님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전세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버스대절비용가격비교서비스, 올버스는 누적 견적수 200,000건, 기사님 입찰수 2,000,000건으로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올버스의 박해정 대표는 서비스 런칭을 하기까지 전세버스 시장에 대해 경험과 전문성을 키워왔습니다.

 



전세버스는 통근버스 시장이 전체 시장의 70%를 차지하는데, 통근버스 시장은 회사 하나하나 영업적으로 해결해야하는 부분이 커서 진입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나마 있는 관광버스 시장도 주 이용 연령대가 높은 편이어서 시장에 침투하는 속도가 무척 느리다는 점이 약점인데 이러한 시장의 위기를 타개하는 쪽으로 박 대표는 전략을 세우고 있었습니다.

올버스의 박해정 대표는 “보통 버스 견적신청을 하면 평균 7개 이상의 견적을 받아서 가격비교를 할 수 있다”면서 “7군데 버스회사에서 하나하나 전화해서 알아봐야 하는 걸 올버스를 통하면 30초 만에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세버스도 대절을 하기까지 발품을 팔고 번거러운 상황들이 있는데 버스대절비용가격비교서비스, 올버스가 이를 해소하는데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