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분석

집에서도 꾸준히 관리하는 홈트레이닝 어플_건강한형제들, 온라인 PT 서비스 다노, 다짐 어플

반응형

코로나 19로 인해서 헬스장에 가는 것을 꺼려하거나, 막상 거더라도 마스크를 착용하여 운동을 하다보니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그래서 홈 트레이닝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특허청은 집에서 맨몸이나 간단한 기구를 이용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상품(요가매트, 아령, 폼롤러(foam roller), 케틀벨(kettle bell) 등) 관련 상표출원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고

지난해 홈트레이닝 상품 관련 상표출원 건수는 506건으로 최근 5년간 평균 대비 1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가운에 많은 분들이 이용중인 홈트레이닝 어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한 형제들>

 

홈트레이닝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운동기구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운동기구의 경우 워낙 가격이 다양하고 디자인도 각기 다릅니다. 가정용 운동기구를 판매하는 건강한 형제들은 다른 곳들과 조금 다른데요.

건강한 형제들의 제품은 일반 기구와 다른 점은 집안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100% 국내에서 제작돼 심미성과 안정적인 구조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2016년 11월 최초의 가정용 스쿼트머신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총 32개의 제품을 런칭하고, 서울과 부산 두 지역에 오프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형제들 박준수 대표는 “앞으로 유산소 운동기구와 헬스용품, 헬스보조식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건형은 운동기구의 디자인, 서비스 및 품질관리는 물론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는 건강 브랜드로 성장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고 현재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여성분들을 위한 피트니스, 온라인 PT를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어플 다노가 있습니다.

 


<온라인 PT 서비스, 다노>

 

다노는 여성을 위한 피트니스와 다이어트를 위한 식품, 코칭서비스를 개발합니다. 피트니스 인플루언서로도 알려진 이지수 공동대표를 필두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익한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컨텐츠 사업 뿐 아니라 평생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식품을 개발 및 유통하는 다노샵, 다이어트 O2O 온라인 코칭서비스 등을 통해 통합적인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T 뿐 아니라 건강한 운동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는 점이 돋보이죠.

온라인 PT 서비스 다노의 경우 누적 결제 고객은 100,000명을 돌파하였고, 다노샵은 2018 올리브영 헬스&뷰티 어워드 MD pick 20에서 식품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수강생 증가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다노 클래스 수강생은 올해 1월 9천8백명에서 2월 1만1천명으로 12%가량 늘었는데 이는 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155%나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그리고 수강생 증가세는 꾸준히 이어져 4월과 5월에는 1만2천명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PT서비스 다노는 “집을 중심으로 한 생활의 비중이 커짐에 따라 온라인 PT나 그에 필요한 운동도구 등에 대한 관심이 전반적으로 향상되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다”면서 “실제 마이다노와 다노샵을 포함한 다노의 전년 대비 거래액 성장률이 77%에 달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운동시설 플랫폼 다짐이 있습니다.

 


<운동시설 플랫폼 다짐 어플>

 

운동시설 플랫폼 다짐 어플에서는 전국 1,000여 개 운동시설의 정보 및 이용 후기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짐은 기존 운동시장의 문제였던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자 시설의 자세한 정보와 할인가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운동을 원하는 현대인의 니즈에 맞게 여러 시설을 함께 이용하면 최대 80%까지 할인이 적용되는 다짐 통합 회원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다짐 어플은 트레이너 매칭 서비스를 통해 300여 명의 트레이너와 비대면 채팅 상담도 가능해졌고, 운동시설을 위한 영상 광고 상품의 성과가 비용대비 평균 20배를 기록하면서 소비자와 운동시설 양쪽 모두에게 필수적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현재 다짐 어플은 누적 다운로드 수 30만을 넘어섰으며, 올해 코로나19의 영향에도 전년 동월대비 거래액이 5배 이상 오르는 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