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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분석

밀레니얼 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남성 쇼핑몰 앱, 하이버 쇼핑몰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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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다양한 쇼핑몰 앱들이 런칭을 했고 MZ세대를 공략하고 있죠. 여성 쇼핑몰 앱의 경우는 지그재그, 브랜디, 에이블리, 스타일 쉐어 등의 다양한 앱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반면 남성 쇼핑몰 앱의 경우는 무신사 정도가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죠. 이 가운데 남성 쇼핑몰 앱 중에서 하이버 쇼핑몰 앱이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남성 쇼핑몰 앱, 하이버 쇼핑몰 앱>

남성 쇼핑몰 앱, 하이버 쇼핑몰 앱은 여성 쇼핑몰 앱 브랜디에서 새롭게 런칭한 쇼핑앱입니다. 하이버 쇼핑몰 앱은 2018년 11월 정식 론칭한 것으로 MZ세대를 겨냥하여 성장을 거듭했습니다. 2019년 6월 대비 2020년 6월 거래액이 220% 성장할 정도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합니다. 거기다가 하이버에 따르면 회원 가입자 수는 올해 6월 기준 78만명에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260만으로 월 평균 7%씩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400만 다운로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단 하이버 쇼핑몰 앱의 성장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에 다양한 남성 쇼핑몰 앱들이 있는데 하이버 쇼핑몰 앱 내에서 다양한 셀러들이 있습니다. 입점한 판매자(셀러) 수는 6월 기준 1800여 곳이 넘고 하이버는 올해 입점 판매자 수를 3000곳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셀러들이 있어서 다양한 옷들을 쇼핑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하이버 앱은 개인화 시대에 맞춰서 추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연휴를 맞이한 특가 상품, 가을 맞이 TOP 100 상품처럼 어떤 상품을 구매하면 좋을지 알려주고 있고 베스트 상품 군등 MD추천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쇼핑을 하고자하는 사람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하이버 쇼핑몰 앱은 7월에 진행된 앱 업데이트를 통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를 활용한 간편결제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간편결제 이용 빈도가 늘어나는 가운데 편의성을 높인 것입니다. 그래서 고객이 앱에서 미리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실물 카드 없이 빠른 결제가 가능해졌는데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을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버는 매출액 1000억 돌파, 누적다운로드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브랜디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화 추천 서비스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고 하이버 앱에서도 이를 적용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이면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데 앞으로도 주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앞으로 남성 쇼핑몰 앱, 하이버 쇼핑몰 앱의 성장은 앞으로도 더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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