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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분석

라이브 커머스의 시대, 라이브 커머스 그립의 매력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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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커머스의 시대가 온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모든 산업들이 언택트에 맞춰서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것이 바로 라이브 커머스입니다. 라이브커머스란 채팅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상품을 소개하는 스트리밍 방송입니다. 코로나 19이전에도 라이브 커머스는 있었는데 코로나 19 이후로 비대면 서비스가 더 주목 받는 중입니다.


업계와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올해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는 약 3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며 전체 이커머스 시장에서 1.9%를 차지할 전망에 2023년에는 8조원 규모까지 커질 전망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라이브방송이 획기적인 성장을 하는 데는 플랫폼업체에 내야 하는 수수료 부담이 적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반복 시청·구매도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면서 ”향후 미디어커머스는 전혀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창출할 가능성이 점쳐지며 시장 파이를 키울것으로 예상돼 이에 대한 투자가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기존 홈쇼핑과의 차이점은 판매자와 플랫폼 이용자간의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바일 이용도가 높은 밀레니얼 세대들의 라이브 커머스 이용이 높죠. 국내에서 네이버, 카카오 등도 뛰어들고 있고 IT 기업뿐 아니라 소비재 기업등 다양한 기업도 플랫폼들과의 협업을 진행중입니다.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들이 있는데 런칭이후 빠르게 누적 투자 금액 100억을 돌파한 곳인 라이브 커머스 그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그립>

 

그립은 국내 최초 라이브 커머스로 사용자가 직접 판매자와 라이브로 소통하며 제품의 설명을 들으며, 판매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모바일로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라이브 쇼핑 앱입니다. 거래액이 작년 7월 대비 1년 만에 122배 성장했으며, 입점 업체 수도 4000곳을 넘어설 정도로 규모를 키워왔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그립에서는 뷰티, 육아, 제품 등 다양한 상품 판매자들이 있고 셀럽 LIVE를 통해서는 연예인들이 해당 제품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의 특성상 라이브 방송 동안 해당 제품을 스타일링 하는 방법, 맛있게 먹는 방법 등을 알려주고 있고 실시간 소통을 통해서 구매를 유도합니다. 오프라인에서 꼼꼼히 제품을 알아보고 구매하기 어려운 요즘, 라이브 커머스 그립을 통해서 자세히 상품을 알아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현재 라이브 커머스 그립은 롯데마트, 신세계 면세점, 현대약품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많은 기업들이 라이브 커머스 그립과의 협업을 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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