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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분석

누적 다운 2천만, Z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10대 여자 쇼핑몰, 지그재그 쇼핑몰 어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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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 여자 쇼핑몰, 지그재그 쇼핑몰 어플>

 

지그재그 쇼핑몰 앱은 지난해 9월 1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이었습니다.
20대에 경우에는 쿠팡에 이어서 2위를 기록할 정도였습니다.  

특히 지난달 3월에 지그재그 쇼핑몰 앱은 2019년 거래액 6,000 억원 

매월 사용자 300 만명, 누적 앱 다운로드 2,000 만을 기록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주목하는 Z세대들에게 반응이 가장 좋은 어플 중 하나입니다.

3,700여개의 여성 쇼핑몰이 입점되어 있어 있는데 무엇보다도 입점 쇼핑몰이

많은 것은 물론 개인화가 잘 되어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받았습니다.

 

 

지그재그는 쇼핑몰 메타 서비스로는 최초로 통합 결제 서비스 ‘Z결제’를 지난해 선보인 바 있습니다.

쇼핑몰들의 입점 수수료가 없는 지그재그는 ‘Z결제’ 수수료와 자체 개인화 추천 모델을 통해

지난 해 약 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죠.  지난 3달간 ‘Z결제’에 입점하는 쇼핑몰 수는

매월 40% 이상 빠르게 증가해 월 평균 20%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합니다.

 

 

최근에 10대 여자 쇼핑몰, 지그재그 쇼핑몰 앱 내 통합 리뷰 기능을 도입해서

양질의 리뷰를 활용한 이용자 쇼핑 편의성 혁신에 나선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쇼핑몰의 경우 실제 구매한 분들의 후기가 신뢰도를 높이고 이후 구매를 하려는 분들도

믿고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점을 강화한 모습입니다.

 

10대 여자 쇼핑몰, 지그재그 리뷰 기능 Z결제를 통해 여러 쇼핑몰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결제하고

각 상품 리뷰를 작성하면 통합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신이 구매한 쇼핑몰마다 로그인을 하고, 리뷰 등록 후에도 쇼핑몰별로 포인트를 적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서 편의성을 높였죠. 그렇다면 10대 여자 쇼핑몰, 지그재그 쇼핑몰 어플은

이후는 어떨지 예상해보았습니다.

 


<앞으로의 지그재그 쇼핑몰은?>

 

 크로키닷컴이 운영하는 10대 여자 쇼핑몰 앱  지그재그 쇼핑몰 앱은 첫 광고 모델로 배우 한예슬을 전격 발탁하고,

쇼핑의 다양성을 주제로 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최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지그재그의 첫 브랜드 캠페인으로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여성 쇼핑 앱 선두주자로써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동시에 누구나 원하는 옷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모바일 쇼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SNS를 통해 전 연령대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한예슬의 이미지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지그재그의 비전과 일치해 함께 하게 됐다"며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온 지그재그가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보다 다양한 연령대에 인지도를 높이며 대중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서 지그재그 쇼핑몰 어플의 앞으로를 예상해볼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10대 여자 쇼핑몰로 Z세대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연령대에

국한되지 않고 더 많은 연령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습을 보일 듯합니다.

누적 다운로드 수에 비해서 MAU가 300만 정도인데 이를 더 끌어올리면서도

수익성을 올리는 방향도 함께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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