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코로나19로 인해서 불확실성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만 보더라도 디즈니가 1조원 이상
적자를 기록했고 우버, 에어비엔비 등 공유경제를 대표하는 기업들도 인원 감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직장을 다니는 분들도 불안이 커져가고 있죠.
거기다가 업글인간이라는 트렌드와 함께 자기계발에 시간을 더 쏟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오프라인보다는 현재 온라인을 선호하는 가운데
직장인 온라인 클래스가 각광받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패스트캠퍼스가 있습니다.
<직장인 온라인 클래스,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온라인 클래스, 패스트캠퍼스는 2014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파트타임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7년 독립법인화 돼 2019년 4월 현재까지
누적 매출 700억, 누적 수강생수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특히 데이터사이언스, 프로그래밍, 마케팅, 디자인, 파이낸스와 같은 디지털 스킬을 중심으로 한 실무 영역
외에도 콜로소 브랜드를 통한 자영업자 대상 헤어, 요리, 제과/제빵, 사진 등과 같은 직업 스킬,
그리고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과 같은 외국어 교육까지 확대하며
사실상 대학 졸업 이후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모든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온라인 클래스 패스트캠퍼스가 2020년 1분기 월평균 매출 30억을 돌파하고,
첫 분기 흑자전환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이강민 대표는 “패스트캠퍼스는 오프라인에서 시작해 온라인으로 확장하면서 지난 6년간 언제나 고객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는데 집중해왔다”면서, “1분기에 비록 흑자전환을 했지만 단순히 흑자 그 자체에 집중하기보다는 더 나은 고객 경험과 고객이 원하는 컨텐츠 제작 투자에 더욱 공격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직장인 교육 플랫폼 패스트캠퍼스는 1억5000만원 상당 기업 전용 직무 교육 구독 서비스를 무료로
스타트업에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일환이라고 합니다.
선정된 10개 스타트업에게 월 정액 온라인 콘텐츠 구독 서비스 '패스트캠퍼스 포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데이터사이언스, 디지털마케팅, 프로그래밍, 파이낸스,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분야 교육 콘텐츠가 포함됐다. 창업 5년 이내의 스타트업 중 △SNS 마케팅 전략 및 채널 운영 노하우가 필요한 기업 △웹/앱 개발 관련 IT교육이 필요한 기업 △신제품 런칭을 앞두고 고객중심 상품 기획/개발이 필요한 기업 △스타트업 관련 법률/특허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기업이 대상이다. 오는 5월 9일까지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비즈니스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성비뿐 아니라 수면의 질을 높이는 삼분의 일 매트리스, 이젠 B2B 시장까지 (0) | 2020.05.14 |
---|---|
현빈이 선택한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부터 올해도 급성장 예고한 블랭크코퍼레이션 (0) | 2020.05.13 |
프리랜서를 위한 재능마켓 숨고, 크몽 (0) | 2020.05.10 |
누적 다운 2천만, Z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10대 여자 쇼핑몰, 지그재그 쇼핑몰 어플 (0) | 2020.05.08 |
150만 운전자가 사용하는 차량관리 차계부 필수 어플, 마카롱 어플 (0) | 2020.05.07 |